주로 부엌에서 많이 사용하는 키친타월입니다. 기름진 음식을 튀기거나 구을떄 사용하는게 이 종이인데요. 이 키친타월 활용은 여러가지가 있고, 일반 휴지와 차이점이라면 음..종이의 구멍이 작고 섬유가 잘 풀리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 이유라면 키친타월이 잘 풀린다면 그만큼 섬유가 잘 떨어져나가고 이는 먼지가 많이 떨어져 나간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것을 최소화 하기위해 섬유질이 잘 풀리지 않는 것이며, 변기에 키친타월을 넣으면 잘 풀릴것 같지만 변기가 막혀버리는게 이 때문이죠. 키친타월은 사용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버릴땐 휴지통에 버려야할것 같네요.
1. 기름제거용으로 사용하자
머 당연한 얘기라 생각되지만 주로 사용용도가 기름을 닦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름제거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기름을 제거한다...이에 대한 활용은 참 많은데요. 가령 튀김을 그릇에 담을때 밑에 키친타월을 깔아놓고 그 위에 음식을 놓으면 흰색바탕의 재질이라 음식이 돋보이기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름이 키친타월이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설거지를 할 때도 손에 기름이 묻을 일은 적겠죠.
2. 행주 또는 걸레 대용으로 사용하자.
음..홀로 사는 사람들은 키친타월이 그리 많이 필요하진 않은데요. 이때 유용하게 키친타월 활용할때가 바로 먼지를 닦을때 입니다. 일이나 공부를 마치고 집에 왔을때 컴퓨터 모니터나 책상을 보면 먼지가 쌓인걸 볼 수 있는데 키친타월은 섬유질이 촘촘하기 때문에 일회용 행주나 걸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쓰고 버려야된다는게 단점이긴하나 간단하게 청소하려면 키친타월로 살짝 모서리나 틈새부분을 닦아주는것이 간단하게 먼지 청소 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3. 거칠거칠한 과일이나 채소에 물기를 제거에 사용하자
보통 과일이나 채소는 겉표면에 잔류 농약성분이 있기 때문에 물로 헹군다음 채반에 놓거나 털어서 물기를 말리는데요. 이때 유용한게 키친타월 입니다. 휴지보다 촘촘하기에 거칠한 과일이나 채소등에 가까이 대도 잘게 뜯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이같은 겉이 뾰족나와 있는 채소라도 키친타월로 살짝 눌러주면 금방 물기가 제거되죠. 단, 휴지보다는 효과가 좋다는거지 너무 물기가 많이 흡수되면 키친타월도 갈라지므로 한두번 눌러서 물기를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4. 밀가루를 이용한 쪄낸 음식에 유용하다??
키친타월은 또 어디에서 유용할까? 바로 찜통을 사용할때인데요. 물만두나 시루떡을 만들때 밑에 키친타월을 놓고 쪄내면 밑과 들러 붙지 않고 쉽게 떨어져 나가는데요. 주의점이라고 하면 키친타월이 마르면 밀가루와 키친타올 중간의 수분이 공기중으로 날라가기 때문에 잘 들러붙습니다. 이를테면 떡을 손으로 집으면 손에 떡가루가 들러붙는것과 동일하죠. 따라서 냄비안에 충분한 물이 있어야 효과가 있을겁니다. 이상 몇가지 키친타월 활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