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 찬기운이 있으면 유난히 이상한꿈을 꾸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잠을 깊게 자는분들이 몸에서 벌레같은 것이 나오는 꿈을 꾸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벌레가 나오는 꿈은 징그럽기도 하고 꺼려하는 꿈이기도 한데요. 필자도 어렸을때 꿧는데 검은 거미가 제 팔위로 기어올라오는 꿈을 꿨습니다. 꿈에선 거미를 떼고 싶어도 몸이 움직이지 않잖아요. 그냥 마음가짐을 편안히 하니 거미도 없어지고 꿈에서 깨어났어요. 그때 해몽을 찾아보니 불쾌한 행위가 있거나, 허탈감에서 비롯된 꿈이라고 하네요. 벌레도 마찬가지입니다. 벌레에 대한 관련 꿈은 무엇인지 해설합니다.
- 목차 -
- 벌레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벌레의 꿈은 사소한 일이 신경 쓰이는 심리 상황을 표합니다. 벌레는 기본적으로, 모습은 작지만 계속 날아다니고 있거나 날개 소리를 울리고 인간을 건드리는 귀찮은 존재입니다. 그런 이미지를 가진 벌레가 인상적인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 생활에서 주변의 사소한 일이 궁금해서 집중력이 없어지고 있거나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벌레의 꿈의 의미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포인트는 꿈에 대해서 품은 인상과 등장 인물입니다.꿈에 나온 벌레를 기분 나쁘거나 우울하다고 느꼈을 경우는 현실의 불만이 쌓이고 있기 때문이에요. 또 벌레가 클수록, 그 불안이 당신의 마음 속을 차지하는 비율이 많은 것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벌레를 예쁘다고 생각하거나 특히 궁금하다 생각하지 않고 공존하는 감각이 강한 꿈이었을 경우는 그 걱정이 크지 않을수 있습니다.
a. 벌레를 따라올 수 있는 꿈의 의미
벌레를 따라올 수 있는 꿈은 압박감에 시달리는 일이 올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슨 걱정 있어서 공부나 일이 손에 안잡히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선 필요한 것은 원인이 되고 있는 걱정거리를 풀어 해결책을 찾아야합니다. 단지 시간이 해결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무조건 대응뿐만 아니라 때로는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관망하기도 호전시키는 계기가 됩니다.
b. 벌레에 물린 꿈의 의미
벌레에 물린 꿈은 당신이 인간 관계의 압박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입니다. 이 꿈은 뭔가 자신의 부담이 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됩니다. 일단 휴식을 취하고 압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중점을 둬야합니다. 가능하면 혼자 있는 시간을 만들어 천천히 몸을 쉬거나 취미를 마음껏 즐기고 재충전합시다.
c. 벌레가 날아오는 꿈의 의미
벌레가 날아오는 꿈은 당신 안의 불안한 감정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지금부터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나는 것 아니냐는것을 느끼고 있을 때에 보이는 것이 많습니다. 특히 싫어하는 벌레인 경우 단순한 불안감이 없고 귀찮은 일이 다가오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 꿈은 일어날 수 있는 일이 그만큼 중대하지 않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가짐만 단단히 하면 쉽게 문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d. 벌레가 기어가는 꿈의 의미
벌레가 기어가는 꿈은 당신이 뭔가 싫은 일에 몸 담고 있거나 마음처럼 진행되지 않어 안 좋은 상황 직면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꿈은 고통과 슬픔, 괴로움 등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로 자신이 어쩔 수 없기 때문에 견뎌야한다는 생각이 꿈에 나옵니다. 또한 당신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을 때 이 꿈을 꾸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지금 너무 피곤하고 지친 상태이므로, 때로는 기분전환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몸 전체가 아닌 손이나 발 등 일부에만 벌레가 기어가고 있는 경우는 그 부분에 무슨 일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e. 벌레에게 죽는 꿈의 의미
벌레에 죽는 꿈은 불쾌한 기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벌레는 당신을 귀찮게 하는 불쾌한 일이나 궁금증을 의미하는 상징입니다. 그 벌레로 인해 죽는다는 것은 지금 자신이 처한 상황과 기분을 전환하고 싶다는 증거라고 생각됩니다. 당신이 울적한 상황을 반전시키는 전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반증이기고 할 수 있습니다. 열망과 갈망이 크지만 한편으로는 현실에서는 일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식을 취하고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벌레꿈에 대한 길몽*흉몽
벌레는 옛날에는 좋지않은쪽으로 봤습니다. 기어가거나, 붙거나 하는건 좋지 않다고 봤으며, 몸에서 벌레나오거나 사라지는 꿈은 몸에서 나쁜 벌레가 없어지는거기 때문에 길몽으로 봤습니다. 벌레가 나온다는 행위가 병이 낫거나 근래에 좋은일이 생긴것으로 간주했습니다. 벌레라는 자체가 '귀찮은 존재', '불쾌한 존재'로 여겨졌기 때문에 본인에게서 멀어지거나 없어지면 좋은쪽 붙거나 기어다니면 나쁜쪽으로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