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전 여친이 꿈에 나오는 의미 재만남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3. 31. 23:51















 인과의 이별은 어떤 사정에서든 괴로운 것입니다. 중하게 여겼던 연인이 당신을 떠났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마다 괴로움을 몇 번이고 맛보았을지도 모릅니다. 전 여친이 등장하는 꿈이라고 해도, 그 씬에 의해서 꿈이 의미하는 것은 여러가지입니다. 먼저 원 여친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와 심리를 알아보고 이어 장면별로 꿈의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차 -

     

    - 다시 만남의 암시? 전 여친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

     기본적으로 꿈속에 등장한 옛 여친은 당신이 연애에 대해 강하게 끌리고 있는 상태에 있음을 전하는 존재입니다. 특히 전 여친에 대한 생각이 숨겨져 있는 것이 많겠지요. 어쩌면 재만남을 암시하는 꿈일지도!? 라고 기대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이미 마음이 떠났고 다시만나더라도 이게 정때문인지 사랑때문인지 모른체 시간만 흘러갈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과거의 사랑을 끊고, 새로운 연애에 맞서라는 꿈으로 메세지로 받아들이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 전 여친의 꿈을 꿀 때의 남성의 심리

     옛 애인이 꿈에 나오는 건 그만큼 과거의 연애에 집착하고 미련이 있다는 걸 드러내죠. 그렇다곤 하지만  그 꿈이 밝은 인상이라면 오래된 사랑에 안녕을 고하고  새로운 사랑에 맞설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심리상태입니다.

     반대로, 슬픈 기분이나 우울한 감각이 되는 등 꿈자리가 좋지 않은 경우는  전 여친에 대한 생각을 아직도 계속하고 있는 증거입니다. 연인과의 이별에서 아직 정신적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 전 여친이 꿈에 나오는 의미와 암시

     전 여친이 꿈에 나온다고 해도 다양한 상황이 있고 꿈이 의미하는 것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꿈의 상황에 따라 행복을 알리는 길몽도 불행를 전하는 흉몽도 있습니다. 전여친과의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꿈의 내용을 잘 생각해 보고 그 꿈이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a. 전 여친이 나오는 꿈을 자주 꾼다 => 후회나 미련이 있다

     전 여친이 나오는 꿈을 자꾸 꾸는 것 같으면 전 여친에 대한 미련이 상당히 크겠지요. 스스로는 마음의 정리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어도  마음 속의 깊은 부분에서는 아직도 전 여친을 생각해내고  기분을 질질 끌고 있는 것입니다. 헤어진 것에 대해 후회가 있을지도 몰라요. 딱히 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으면 후회나 미련이 이 꿈을 꾸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별으로부터 시간이 지난 것 같으면, 과거를 그리워하는 생각에서 꾸는 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해석해 주세요.

     

    b. 옛여친에게서 연락이 오는 꿈 => 헤어진 타이밍에 따라 달라진다

     전 여친과의 이별으로부터 얼마나 시간이 경과했는가에 의해 꿈이 암시하는 것이 바뀝니다. 헤어진 게 최근인 경우 '전 여친 미련'이 남아서 입니다. 또한 전 여친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싶다는 소망이 이런 꿈을 꾸게 하는 것이겠지요. 다시말해 전 여친에 대한 미련이 보이게 하는 꿈인 것입니다.

     

     헤어진지 오래전일 경우 '다시 만남이 있는 예지몽'입니다. 이별으로부터 꽤 시간이 흐른 경우, 특히 상대에 대한 집착심 따위는 전혀 없을 때는 예지몽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머지않아 전 여친으로부터 전화나 문자로 연락이 올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우연한 기회에 만날 수도 있습니다.

     

    c. 전여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 데이트 인상으로 의미가 바뀐다.

     전여자친구와의 꿈속 데이트는 어땠을까요? 즐거울 경우 지금 현재여자친구에게 불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즐거운 데이트라면 옛 여자친구에 대한 생각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음을 암시합니다. 만약 현재  다른 여성과 연애중이었다면, 바로 전여친과 지금 여친을 비교해 버리거나 지금 여친에 불만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싱글이라면, 여자와 즐거운 데이트를 하고 싶은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 즐겁지 않을 경우 현재 상태에 충분히 만족함을 나타냅니다.꿈속의 옛 여친과의 데이트가 즐겁지 않았다면, 지금 현재의 상태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는 증거. 전 여친과의 일은 확실히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에 둘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전 여친과 서로 껴안는 꿈은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싶다는 표현입니다. 옛 여친과 서로 껴안는 꿈은, 전 여친과 그러한 관계로 돌아가고 싶은 소망이 나타난 것이지요. 아니면 전남자친구와의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한편, 누군가에게 사랑받고싶고 서로 껴안는 관계를 만들고싶은 마음이 보이는 꿈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쪽이 유력할지도 모릅니다. 그 상대는 지금의 연인일지도 모르고, 짝사랑하고 있는 여성일지도 모릅니다만, 어쨌든 서로 껴안을 정도로 사랑하고 사랑받는 관계성을 원하고 있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d. 전남자친구와 화해하고 다시 사귀는 꿈 ⇒새로운 사랑에 대한 갈망

     예전 여친과의 재만남을 암시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실은 예전  새로운 사랑을 하고 싶은 당신의 마음이 이런 꿈을 꾸게 합니다. 단순한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어요.

     

    e. 옛 여친에게 혼나는 꿈 ⇒복연할 수 있는 길몽

     전 여친으로부터 혼나는 꿈을 꾸면, 그것이 그대로 현실로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되지만 그런일은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원래 혼나는 꿈은 대인관계의 호전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전여친와의 관계를 복원하고 재결합하고 싶다면 연락을 취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연락을 받지 않는다면 미련없이 보내주는게 좋습니다. 사랑은 실연으로 인해 점점 성숙해집니다. 전여친에는 미련이 없다면, 새로운 연애와의 만남이 있는 것의 전조이며 기대에 찬 길몽입니다.

     

    f. 전 여친에게 쫓기는 꿈 =>여성 전반에 대한 우려가 있다.

     전여친에게 쫓기는 꿈은 사랑과 성에 대해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전 여친에게 쫓기는 꿈은 그 자체로 즉, 연애에 대한 불안감이 보이는 꿈입니다. 전 여친과의 관계 속에서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 것이 있는지, 아니면 여성 전반에 대해서 우려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불안한 마음을 말해주는 꿈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대처해봅시다. 만약 전 여친과의 관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기분을 전환해 과거의 연애에 얽매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