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일의 꿈 의미란? 상황별로 해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3. 31. 21:50















 꿈은 우리가 일상에서는 의식할 수 없는 심층 심리를 상징적인 형태와 표현으로 비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꿈은 당신의 본심이나 본성을 나타내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깨달음"을 재촉해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꿈은 점괘로 발전해 갔습니다. 꾼 꿈을 분석해 나감으로써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과 지금의 운세를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의 꿈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 목차 -

     

    - 일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실제 일의 상황 능력,근로의욕

     일의 꿈은 실제의 일의 상황 능력 즉, 근로의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알찬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는 꿈이라면 현실에서도 일에 대한 의욕이 충분히 있고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새로운 일을 하고 있으면 일·연애·인간관계 등에서 새로운 흐름을 요구하고 있다고 하는 신호입니다. 일의 꿈은 그 상황에 따라서 길몽도 흉몽도 되지만 본 상황 그대로의 의미를 나타내는 일이 많기 때문에 지금의 자신의 일에 대해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일에 관한 꿈의 의미는?

     매일 하고 있는 일이기 때문에 일의 꿈은 비교적 꾸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당신이 실제 일을 하고 있는 장면이 꿈에 나왔을 때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일에서 실수나 실패하는 꿈의 의미는 일에 대한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일에서 실수를 하는 꿈을 꾸면 일에 대해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이 너무 바쁘거나 혹은 업무 압박이 심해지거나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저도 모르는 사이에 심신에 피로가 쌓여 있으면 적당히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직장에서 트러블을 맞는 꿈의 의미는 실제로 트러블을 당할지 모른다.

     직장에서 어떤 트러블을 당하는 꿈은 그것이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는 경고성 꿈입니다. 트러블의 내용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대비하도록 합시다. 미리 주의해 두면 트러블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일에서 혼나는 꿈의 의미는 자신을 인정해 달라.

     상사에게 혼나는 꿈을 꾸면 좀 더 자신의 일하는 모습을 칭찬해 주었으면 한다 인정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일에 대한 의욕은 올라가고 있고 상사가 당신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일을 해 보입시다. 직장에서 당신이 누군가를 화내는 꿈을 꾸면 화난 상대와 친해지고 싶은 마음을 뜻합니다. 함께 점심 식사를 하러 가는 등 친교를 깊게 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일을 빼먹는 꿈의 의미는 부담스럽다.

    일을 빼먹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일에 대한 부담이 커서 도망가 버리고 싶은 기분이 듭니다. 혹시 실수가 허용되지 않는 중요한 일을 맡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 중압에 견딜 수 없는 것 같으면 상사와 상담을 합시다.

    - 일에 지각하는 꿈의 의미는 기회를 놓친다.

    꿈속에서 지각하게 되면 중요한 기회를 놓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모처럼 일로 바쁘게 되어도 힘을 다 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은 안되면 부정적인 기분이 드는 일도 생깁니다. 일이 잘 안 풀리더라도 그건 그래서 값진 경험일거에요. 반성하고 다음 기회에 대비합시다.

    - 무단결근 꿈의 뜻은 피로가 쌓여있다.

    일을 무단결근하는 꿈을 꿨더니 당신에게는 꽤 피로가 쌓여 있어요. 꿈에서 깨어나 일어났을 때 머리가 맑지 않고 몸이 나른한 등 불쾌감이 있는 경우는 육체적인 피로가 크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무엇보다도 휴식을 취합시다.

     

    - 직장적으로 통화하는 꿈의 의미는 인맥 넓어지기.

     꿈속의 전화는 사람과의 연결을 원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로 전화를 하는 꿈을 꾸면 지금부터 점점 인맥을 펼쳐 그것을 일에 살려 가고 싶다고 하는 의욕의 표현입니다. 전화를 해서 약속을 잡고 거래처 등을 점점 개척해 나가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