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벌레 꿈 열다섯개의 의미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3. 28. 22:48















기분 좋게 자고 있었더니 꿈속에 벌레가 나왔다고! 잠에서 깨서 기분 나빠진 적 있죠? 특히나 벌레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견딜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아하지도 않는 벌레가 나오는 꿈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죠? 짚이는 것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 목차 -

     

    내가 벌레가 되는 꿈

     만약 벌레가 된 꿈의 경우 당신이 좋아하는 벌레나 나비 같은 아름다운 벌레의 경우는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불쾌한 벌레가 되어 슬플 때에는 지금의 자기 자신에게 불만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벌레에 쏘이는 꿈

     벌레에 쏘이는 꿈을 꿨을 경우는 어떠한 인간 관계의 트러블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모기 같은 작은 벌레에 물린 정도라면 사소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만약 화분 등 위험한 벌레일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벌레를 먹는 꿈

     상상만 해도 구역질이 나 버리지만 벌레를 먹는 꿈을 꾼 경우는 의외로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벌레라는 것은 싫은 것이나 곤란의 상징이며 그것을 먹음으로써 싫은 것을 끊는다는 암시입니다. 뭔가 도전해 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나비의 꿈

     나비의 꿈은 상황에 따라 좋아지기도 하고 나빠지기도 합니다. 만약 나비가 휘황찬란하게 날고 있을 때에는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나비가 죽거나 깃털이 벗겨질 때는 당신의 앞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개미의 꿈

     당신이 만약 개미가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좀 행운이에요!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전조이며 특히 물리거나 알을 낳는 꿈을 꾸면 임시 수입이나 값비싼 물건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금운이 좋은 꿈입니다.

     

    해충의 꿈

    거미 나방과 같은 해충이 등장하는 꿈이라는 것은 자신이 싫어하거나 자신의 성격이 싫어하는 곳을 뜻 합니다. 만약 당신이 도망가고 있는데 그 해충이 자신을 향해 오는 것이라면 앞으로 싫어하는 사람이나 자신의 결점으로 싫은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그 해충을 응징하고 있다면 반대로 앞으로 뭔가 싫은 일이 해결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애벌레의 꿈

    애벌레는 분명 싫은 꿈이라고 생각해 버립니다만 의외로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르는 행운의 꿈입니다. 송충이라는 것은 보기 힘든 생물이지만 번데기가 되어 우화하면 아름다운 나비 등으로 변신합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오랜 꿈이나 노력이 이루어지는 암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벌레를 잡는 꿈

    벌레를 죽이는 꿈을 꾼 당신은 행운입니다.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불쾌한 일이나 장애를 해결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다만 만약 꿈속에서 벌레를 죽이지 못하고 있는 경우는 자기 자신의 마이너스 감정에 눌려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분 전환을 추천합니다.

     

    모기의 꿈

    모기 꿈을 꾸었을 때는 당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모기라고 하는 것은 주위를 뛰어다니거나 피를 마시거나 때로는 병에 걸리기도 합니다. 주위로부터 불필요한 트러블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 둡시다.

     

    벌레에게 먹이를 주는 꿈

    벌레에게 먹이를 주는 꿈을 꾸었을 때는 사소한 일이라도 주위를 배려하고 도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벌레조차 자애하는 마음으로 주위에 신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툰 상대를 알게 되거나 작은 소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미의 꿈

    벌레의 짝짓기 꿈을 꾸었을 때에는 성적인 것이라기보다는 싫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벌레라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정신적 육체적인 트러블의 상징입니다. 교미로 인해 새로운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부화하는 꿈

    우화하는 꿈의 경우도 좋은 꿈과 나쁜 꿈이 있습니다. 투구풍뎅이나 풍뎅이 등 비교적 싫은 벌레가 아닐 때는 뭔가 좋은 일이 있는 전조이지만 해충이 태어날 경우는 트러블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거대한 벌레의 꿈

    엄청나게 큰 벌레의 꿈을 꾸었을 경우는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벌레라는 것은 정신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그 정신이 크게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든 인간관계나 피로 등을 안에 간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조금 일상에서 눈을 돌려 기분 전환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벌레를 관찰하고 있는 꿈

    벌레를 관찰하고 있는 경우는 자기 자신이 무엇인가의 정신적인 부담을 지고 있어 그것을 재고하고 싶다는 현상입니다. 그 꿈을 꾼 원인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벌레가 많이 발생하는 꿈

    벌레가 대량으로 발생하는 꿈인 경우는 신체 혹은 정신적으로 피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어디까지 도망쳐도 벌레들이 쫓아오는 경우에는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상태에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그렇게 느끼고 있지 않아도 눈치채지 못한 것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주위를 의지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