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아기를 출산하는 꿈 사인은?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3. 29. 04:25















 아기가 태어나는 꿈을 꾼 적이 있습니까? 아기의 탄생은 새로운 생명이 이 세상에 나온다는 것으로 매우 기쁜 일이군요. 그럼 꿈에 나왔을 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아기를 출산하는 꿈에 관한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1. 아기 낳는 꿈의 의미 출산의 꿈은 좋은 암시인 경우가 많다

     출산을 통해 아기가 탄생하는 것은 현실에서는 경사스러운 일입니다. 인간뿐만이 아니라, 무엇인가가 새롭게 세상에 나오는 것은 축하하는 것이 맞습니다. 아기가 태어나는 꿈의 경우도 현실의 이미지대로 기본적으로는 좋은 암시인 경우가 많습니다. 해몽에서 출산이라고 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 출산이나 아기의 꿈이라고 해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아기는 여성에게는 행운의 상징이 되기 때문에 아기의 꿈을 꾸는 것은 기본적으로 행운이 날아든다는 좋은 의미를 암시하는 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특히 태어난 아기가 소리 내어 웃고 있는 경우는, 계획 등이 성공하는 암시라고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웃고 있지 않거나, 웃고 있어도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하면 이 계획이 실현되지 않는다고 하는 암시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꿈을 꾸었을 때는, 계획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계획을 재검토하는 등 하면 좋을 것입니다. 

    아기를 안고 있는 꿈을 꾸었을 때는 자신이 편안해지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치게 되어 버린 것일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 휴식을 취하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출산이라고 해도 꿈에서 보는 상황은 다양할 것입니다. 자신이 출산하는 꿈, 다른 사람이 출산하는 꿈, 출산을 꾸고 있는 꿈 등이 있습니다. 이런 꿈들은 각각 의미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만들어진 것에 따라서도, 꿈으로부터의 메시지는 달라집니다. 이렇게 출산의 꿈이라고 해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럼 각각 어떤 메시지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3. 자기가 출산하고 있는 꿈은 길흉 두 가지 암시가 있다 

     자신이 출산하고 있는 꿈은 태어난 사람에 따라 길몽인지 흉몽인지 암시가 달라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아기 출산 꿈 중에 태어난 것이 인간의 남자 아이일 경우, 좋은 일이 일어나며, 운기가 상승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질병이 회복된다는 암시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우 강한 행운의 암시가 됩니다. 또한 그 아기가 건강할수록 운기 상승률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쌍둥이 아기라면 그 행운의 파워도 두 배로 늘어난다는 암시가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여자가 태어날 경우, 별로 좋지 않은 암시라고 되어 있습니다. 왜 성별에 따라 차이가 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자가 태어난 꿈일 때는 뭔가 문제가 발생한다는 암시가 됩니다. 필자 생각엔 유교적 사상이 남아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 몸 상태가 나빠진다, 부상을 입는다, 큰 지출을 할 기회가 있는 등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꿈을 꿨을 때에는 현실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운기가 되어 있다고 유의하면서 지내면, 트러블을 최소한으로 막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출산한 것이 추악한 것이거나 안타깝게도 사산인 꿈의 경우도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는 암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추한 것이 생기는 것은 경사스러운 기분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산이라는 것은 태어나지 않았다, 잃어버렸다는 상징이 되기 때문에 거기에서 좋은 운기가 도망쳐 버리는 것이 되며, 건강을 해치는 등의 의미가 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나쁜 암시는, 현재 자신의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가 됩니다. 좋은 운기가 없어져 버린다고 하는 이유에서 입니다. 반대로, 현재의 상황이, 괴로운 일이 많다, 여러 가지로 트러블에 말려 들고 있는 것이 많지 않을 때는 이러한 일이 없어지며, 어디론가 가버린다고 생각되는 꿈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황이 괴로울 때 이런 꿈을 꾸는 것은 오히려 좋은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나쁜 암시의 꿈이 반드시 나쁜 뜻은 아니지만 실은 호전되는 암시인 경우도 있습니다. 

     태어난 아기가 기운이 없다, 병에 걸려 있다는 꿈의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큰 행운이나 기회를 놓쳐 버리는 암시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 자신이 성장하지 않으려는 욕망의 표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4. 다른 사람이 출산하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호전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출산을 하고 있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의 현재 상황에 변화가 있는 암시입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이 괴롭고 괴로운 상황일 경우, 이 상황이 개선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특별히 괴로운 상황이 아닐 때는 향후 운기가 떨어지는 암시합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고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지내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내가 태어날 꿈은 새로운 내가 될 수 있는 암시

    출산에 관한 꿈에 대해 자신이 출산하고 있는지, 다른 사람이 출산하고 있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태어난 것에 대해 어떤 암시가 있고, 그 꿈으로부터 어떠한 메세지가 있는지 판단해 나가게 됩니다. 아기 태어나는 꿈 중에 남성이 아이를 낳는 꿈은, 통상 있을 수 없는 불가사의한 일에서도, 좋은 일이 날아들어 오는 암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임시 수입 등 특히 금운이 좋아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동물이 태어나는 꿈은 그 동물이 귀여우면 귀여울수록 좋은 일이 생긴다는 암시가 됩니다. 좋은 소식을 기대합시다. 귀여운 아기가 태어난 꿈은 역시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암시로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의 도래를 기대할 수 있는, 행운을 잡다 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자신이 태어나는 꿈은, 이 이미지 그대로 새로운 내가 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또, 자신이 다시 태어나고 싶은, 지금의 자신을 성장시키고 싶은 강한 욕망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전혀 그런 기분이 아니라도 사실 심층 심리에서는 지금의 나를 바꾸고 싶은,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기 연마나 새로운 배움을 시작하는, 새로운 교류를 하는 등 새로운 것을 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