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꿈에 좋아하는 사람 꿈에 나왔다 그 의미는?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3. 29. 03:00















사람이 꾸는 ""에는, 자신도 자각하고 있지 않는 마음 깊은 곳에 숨겨진 생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 이상하게도 자신의 내면뿐만이 아니라, 가끔 주위의 상황이나, 미래에의 힌트가 되는 기회를 주는 일도 암시합니다. 이번은 특히 좋아하는 사람을 키워드로 꿈이 가지는 의미를 풀어 가겠습니다. 꿈속에서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의 심리상태는 어떤 것인지, 또 내가 좋아하는 사람 꿈에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 목차 -

     

    꿈에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의미 첫 번째는 심층심리의 표현.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올 때는 자기 자신의 심층 심리의 표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의미는 크게 '소망' 그리고 '욕구' 두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첫 번째 '소망'인데, 이것은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해주었으면 하는 일 등이 그대로 꿈에 소망으로 나타나 있을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 꿈을 꿀 때는 그 소망이 충족되지 않을 때 꾸는 경우가 많다고 되어 있고,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마음이나 소원이 꿈속에서 실현됨으로써 정신적인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고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어떤 관계이고 싶은지가 드러나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까, 내 자신을 알기 위해서라도 꿈의 내용을 잘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가 '욕구'입니다. 예를들면, 좋아하는 사람과 현실에서 소통이 안된다라고 느낄 때도 꿈에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기도 합니다.. 자기 자신이 불안이나 불만을 가지고 있거나 현실의 커뮤니케이션 상태에서 벗어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은 소망이 담겨 있거나 하는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에는 과감하게 행동을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꿈에서 실현된 것이 현실이 되도록 노력하면 멋진 결과를 이끄는 계기가 될 수도 있어요. 때로는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고 있는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키스를 한다,라고, 하는 행위의 꿈에 담긴 의미는 상냥함과 따뜻함, 그리고 호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의. 키스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다르고, 부드러운 키스일 때는 그 사람에게 잘해주고 싶은 욕구가, 심한 키스일 때는 그 사람에게 호의를 보이고 싶은 욕구가 숨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의미 2 미래를 향한 메시지  

     다음으로 좋아하는 사람 꿈에 나올 때의 의미로 미래를 나타내고 있다는 설도 있습니다. 그 의미를 분류하면 예지, 경고, 조언 세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먼저 예지인데, 원래 예지몽이란 꿈에서 과거에 본 적이 있는 장면이나 상황이 현실에서도 일어나는 꿈을 말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왔을 때는 그 꿈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설이 있습니다. 물론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그 꿈을 꾼 것으로 인해 점차 현실로 만들기 위한 행동을 무의식적으로 일으키게 되고, 결과적으로 현실이 되어 그 꿈을 예지몽으로 느끼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경고입니다.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위화감을 느꼈을 때, 무의식 중에 과거의 경험 등에서 심층 심리로 안아 버린 인상 등이 꿈에서 나타나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안아주는 꿈 같은거 겠죠. 좋아하게 되어 버리면, 사람은 그 상대의 좋은 면 밖에 보이지 않게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자기 자신의 경고를 받아들여 일단 냉정 해지는 것도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연애 중에는 아무래도 주변이 보이지 않게 되어 버리는 법입니다.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는 계기로 삼는 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세 번째, 조언입니다. 좋아하는,조언입니다. 사람이 다른 이성과 분위기가 좋거나 결혼을 했다는 슬픈 꿈을 꾸기도 하겠죠. 이러한 꿈은 현실에서 꾸지 않으려고 하는 슬픈 일을 굳이 꿈에서 봄으로써 현실과 마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일종의 자신의 조언일 수 있습니다. 슬픔이나 괴로움으로부터 도망치기만 해서는 안됩니다. 정면으로 마주 봄으로써 자기 자신도 몰랐던 것을 이해할 수 있고,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력이 더해지므로 자신의 가능성을 끌어내기 위해서도 꿈의 내용을 잘 생각해 보면 좋겠네요.  

     그 외의 의미로는 '역몽'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꿈속에서 좋아하는 사람이 매우 차갑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싫어하거나 한 꿈을 꾸었을 때에 많은 것 같지만, 꿈에서는 좋아하는 사람이 차갑게 대하고 마는 꿈은 반대의 의미를 가지는 "역몽"이라는 설이 있어, 현실에서는 꿈에서 본 내용과는 완전히 반대의 상황이 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꾸기 위해서는?  

     그럼 마지막으로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꾸기 위해 필요한 것을 설명해 드릴게요. 꿈은 앞에서 말했듯이 그 사람의 심층 심리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꾸고 싶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꿈을 꾸고 싶은지를 강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기 전에 대화를 하거나 사진을 보거나 하는 것도 효과적일지도 모르겠네요. 또 기분 좋은 꿈을 꾸기 위해서는 진심으로 편안한 상태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TV나 스마트폰을 바라보면서 눈을 필요 이상으로 피곤하게 만들고 있지 않습니까?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도 꿈을 위해서 중요합니다. 물론 이런 방법들로 꼭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꿀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잠에 드는 시간이 기다려지죠.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