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KERNEL DATA INPAGE ERROR 블루 스크린을 수정하는 방법?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0. 3. 18. 18:15















블루스크린 오류는 윈도우에게 있어 방지기능이기도 하며 유저입장에서는 짜증을 유발하는 화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BSOD[Blue Screen of Death]라고도 불립니다. 즉, '죽음의 블루 스크린'이죠.  이번에는 PC에서 KERNEL_DATA_INPAGE_ERROR가 나타날때 문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커널쪽의 문제이며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 목차 -

     

    해결 방법 1 : 바이러스 검사

    바이러스에 감염된 파일이나 프로그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 10에서 KERNEL DATA INPAGE ERROR를 해결하려면 PC에서 바이러스를 스캔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Windows Defender를 사용하여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2 : 페이징 파일 관리를 자동으로 설정

    오류 코드에 표시된대로 페이징 파일에 잘못된 블록 또는 섹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버튼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2. 정보화면의 오른쪽에 보면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클릭합니다.
    3. 왼쪽 창 메뉴로 이동 한 다음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4. [고급] 탭으로 이동 한 다음 [성능] 범주에서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5. 성능 옵션 창에서 [고급] 탭을 다시 한 번 클릭해야합니다.
    6. '모든 드라이브의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3 :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검사 및 RAM 검사 실행

    KERNEL_DATA_INPAGE_ERROR 문제가 발생하는 또 다른 이유는 RAM 오류 및 디스크 컨트롤러 문제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메모리를 테스트하거나 RAM 검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 RAM 검사 수행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 다.
    2. 실행 대화 상자에 "mdsched.exe"(따옴표 없음)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지금 다시 시작하고 문제 확인 (권장)'을 클릭하십시오. 그렇게하면 메모리 카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작업을 수행하려면 '다음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 문제 확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가 나타납니다.
    5. 보고서에 오류가 없으면 디스크에 문제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방법 2 :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테스트 수행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X를 누릅니다.
    2. 목록에서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또는 Windows PowerShell (관리자)을 선택하십시오.
    3. 앱에 권한을 제공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를 클릭하십시오.
    4. "chkdsk C: /F /R"(따옴표 없음)을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