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새송이버섯 칼로리 및 특징은?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11. 30. 01:58















느타리버섯 느타리 버섯과의 새송이 버섯으로 영어로는 King oyster mushroom이나 French horn mushroom이라고합니다. 송이와 전복에 가까운되는 식감에서 송이 버섯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새송이버섯 칼로리는 100g 24kcal 면역력을 좋게하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버터 볶음이나 파스타 스프 등의 양식요리, 조림이나 일식 요리에도 어울리는 편리함과 맛에 연중가격이 안정되있어 남녀노소 편리한 재료의 하나로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다고 알려져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인기입니다.

 새송이 버섯은 남부 유럽에서 중앙 아시아에 걸친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목초지에 일년 내내 나있는 익숙한 버섯으로 예로부터 사랑 받고 있으며, 프랑스 요리 이탈리아 요리로도 자주 이용되는 주요 재료입니다. 덧붙여서 해외의 천연물 새송이 버섯은 우리가 상상하는 새송이 버섯의 모습과 달리, 어느쪽일까?라고 말하면 브라운 버섯과 비슷한 모습을하고 있습니다.

 

- 목차 -

     

    [새송이 버섯의 주요 영양 효과]

     새송이 버섯은 비타민 B군과 비타민D, 엽산, 칼륨,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양 보급원이라고 말할 정도의 영양가는 높지 않지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와 설탕과 지질 대사를 촉진 해주는 성분등을 섭취 할 있습니다.새송이버섯 칼로리로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100g 4.3g 물건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버섯 중에서도 톱 클래스입니다. 함량에서 보면 위에 송이 (4.7g) 목이 버섯 (5.2g) 있는데, 조리가 쉽고 자주 받아 들여지는 의미가 뛰어난 식이섬유 보급원이라고 말할 있겠지요. 새송이 버섯의식이 섬유는 불용성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변비 해소는 물론, 속의 청소 · 해독효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피부미용]

     새송이 버섯의 함유 성분 특출 많은 니아신은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피부와 점막의 건강유지를 돕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냉증이나 칙칙함 개선에 도움이되며 변비 해소에 의한 해독 효과와 함께 피부염의 예방 · 해소에도 효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건강 유지]

    새송이버섯도 버섯 특유의 고분자 다당체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인간의 면역기능에 관련된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과 인터페론의 생성 촉진작용 면역 체계에 관련된 많은 인자를 활성화시킴으로써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다고 주목 받고있는 성분입니다. 항바이러스 작용이 기대할 트레할로스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감기와 독감의 예방도됩니다. 어린이의 건강 유지에 좋은게 새송이버섯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