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임산부 꽃가루 알레르기 약과 예방법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9. 13. 09:38















이번에는 임산부 꽃가루 알레르기 약과 예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음.. 임신 4개월 중반까지는 원칙적으로 약물은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안전성이 높다고 여겨지고 있는 약도 있으므로 임신 초기의 경우에도 참지 않고 의사에게 의논하는게 좋아요

 임신 중에서도 알레르기 증상이 심한 경우 등은 의사의 판단에 따른 약이 처방되어야겠죠. 일반인은 문제가 없으나 임산부기 때문에 약물 부작용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고 최소한의 임산부 꽃가루 알레르기 약물 처방을 받는게 아이나 산모에게 좋겠죠.

 

[꽃가루 알레르기 약의 종류]

꽃가루 알레르기 약의 종류에는 내복약,점비약,안약 있습니다. 점비약이나 안약은 부분적으로 작용하고 약물이 혈중으로 이행하는 양이 소량이므로 임신에 미치는 영향은 내복약에 비해 적다고 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처방약 치료는 "항히스타민제" "항류코트리엔제"라는 타입이 중심으로 사용되어 증상이 심할 때는 스테로이드제의 사용이 검토됩니다. 모두 꽃가루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염증을 억제하고,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통증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처방 의약품으로 의사의 판단하에 임신도 처방 될 있는 것으로는 다음과 같은 약물이 있습니다.

-내복약 ( 알레르기 항히스타민 )

재채기 가려움증 콧물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 전체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점비약 ( 알레르기 항히스타민 )

화분증을 포함한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반응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점비약 (스테로이드)

화분증을 포함한 알레르기 비염, 코의 염증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안약 ( 알레르기 항히스타민 )

화분증을 포함한 알레르기 결막염, 눈의 가려움, 결막 충혈, 눈물, 눈곱 등의 증상에 효과를 발휘

 

[임신 중의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 포인트]

 꽃가루 알레르기 약에 한정할 없지만 임신 중에는 약의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외의 대책을 제대로 필요성이 있습니다.

- 마스크를 하고 입과 코에 꽃가루가 침입을 막기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마스크로 입과 코에서 꽃가루의 침입을 막는 것은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에 가장 효과가 높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꽃가루의 크기에 비례해서 꽃가루의 침입을 막는 마스크를 구입하면 것입니다.

- 꽃가루가 붙기 쉬운 콘택트 렌즈를 피한다

 꽃가루 알레르기 시즌에는 되도록이면 콘택트 렌즈 사용을 피하고 안경을 사용합시다. 눈이 가려워서 눈을 비벼서 컨택트 렌즈와 같이 각막을 상하게하거나, 눈곱으로 렌즈가 비위생적이 되거나 꽃가루가 렌즈에 부착되어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이 악화되는 원인이 됩니다. 만약 렌즈를 눈이 자극되어 버렸을 경우는 결막염이 되는 것도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항생물질이든 안약으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 집에 들어가기 전에 코트와 재킷에 부착한 꽃가루를 털어낸다

 야외에서 돌아왔을때는 꽃가루를 털어내는게 좋습니다. 집에 들어가기전에 코트 재킷 전체에 솔질하고, 보이지 않는 꽃가루를 털어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가급적 매일 바닥 청소 걸레질을 하자

 꽃가루는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고 바닥에 쌓이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출입하거나 움직이는 것으로 바닥의 꽃가루가 피어오르고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이 생기는 일이 있습니다. 부지런히 바닥 청소를 하는건 실내 화분증 대책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의외로 꽃가루를 날라다니게 만드는 청소기보다 걸레질를 통해 바닥을 꼼꼼히 청소하는 것이 추천합니다.여기까지 임산부 꽃가루 알레르기 약과 예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