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구글 검색 꿀팁 뭐가 있을까??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9. 12. 09:00















예전에는 검색포털이라는 말도 생소했지만 지금은 검색포털을 익숙하게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졌습니다. 그 옛날의 01421 모뎀시절에는 속도도 느리고 연산자도 꽤 복잡하여 검색하기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연산자가 비교적 간소화되었기에 알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산자 사용없이 구글을 검색하거나 검색포털을 검색하다보면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몇가지 방법으로 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반드시 포함되는 단어는 ""를 넣자

반드시 포함되는 단어 ""에 대한 예

일반적으로 검색할 단어중에 범위가 너무 넓은 단어는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확실하게 구분하여 특정단어를 본인이 추출해야하는데요. 가령 '사과'라는 단어가 있으면 사과의 효능을 알고 싶은지 사과의 가격을 알고 싶은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과"라고 검색하면 본인이 찾는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사과의 효능, 사과의 가격 처럼 세부 구분을 하여 ""안에 넣으면 ""안에 포함된 단어는 일치하여 나오게 됩니다.

 

- 제외할 단어를 넣어보자

제외할 단어의 예

반드시 포함되는 단어도 있으면 포함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연산자는 마이너스(-)입니다. 가령 사과의 효능에서 부작용이라는 단어를 빼려고 하면 '-부작용'이라고 치면 부작용이라는 단어는 제외하여 나옵니다. 이 마이너스(-)연산자는 거의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사이트 주소를 검색하려면??

일정 검색사이트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간단한게 Site라는 연산자를 사용하면됩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전체도메인을 치면 그 하위 도메인도 같이 검색이 된다는 점입니다. 가령 위의 그림과 같이 네이버포스트 주소를 치면 아래의 검색결과는 네이버 포스트에 대한 하위링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비슷한 내용도 포함하여 검색하려면??

이에 대한 방법으로 “~“표시가 있는데 물결 표시는 검색어와 비슷한 의미의 자료도 검색할 수 있게 한다. 가령 사과의효능을 기본적으로 검색하고 아사이베리에 대한 관련자료도 찾고자하면 물결표시(~)를 하여 검색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