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성형하는 꿈은 자기개발의 시기를 말하고 있다!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7. 18. 21:06















2000년대 이전만해도 성형수술이라는 단어도 생소했고, 단어가 가지는 인식은 좋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많이 바껴서 성형이라하면 취업 면접을 위해, 자기개발을 위해, 나를 가꾸기 위함 이라는 인식이 있는것 같습니다. 성형 수술을 받는 꿈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사람과의 관계 방법과 자신의 내면을 바꾸어 가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에 직면한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이 성형 수술 꿈 관련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 자신의 의지로 성형 수술을 받는 꿈

a. 성형에 성공하는 꿈

자신의 의지로 성형 수술을 받고, 성공했으면 현재의 고민과 상황을 타파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려는 자신감을 원하는 등 새로운 자신으로 태어나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냅니다. 성형은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새로운 경지로 발전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기에 좋은쪽으로 생각하면됩니다.

b. 성형에 실패하는 꿈

자신의 의지로 성형수술을 받았지만 만약 실패한다면 자신의 노력한 방향대로 가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본인 입장에서는 바른행동을 했는데 그 행동이 화근이 되어 자신의 실력을 십분 발휘하지 못한다는 일종의 경고성 꿈입니다. 

 

- 나도 모르게 성형 수술을 받는 꿈

a. 나도모르게 성형이 성공했다면?

성형수술이 성공하면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상황의 흐름에 따라 술술 잘풀림을 암시하며, 사람과의 교제에서도 자신의 감정을 잘 컨트롤하여 적응력도 좋아짐을 말합니다. 그러나 몸에 칼을 대는 수술이면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고통이 수반된다는 의미가 더해지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b. 성형수술에 불안과 걱정을 가지는 꿈

만약 꿈에서 병원인것을 인지 했는데, 성형수술을 한다고 들어 불안과 걱정을 느끼는 꿈은 자신이 놓여져 있는 입장이나 환경 상황이 변해감에 불안과 걱정을 가진다는 의미입니다. 일시적으로 어떤 불안이나 힘든마음이 있는경우 이런 꿈을 꾼다고 합니다.

c. 나도 모르게 성형을 했는데 실패했다??

 성형 실패하는 꿈은 자신의 단점이 부각되는 것을 말하며 지금까지 자신이 통용되지 않는 환경이나 상황을 직면하게 된다는 걸 암시합니다. 특히 얼굴뿐만아니라 전신 성형을 하고 실패 했다면, 자신의 생각, 가치관, 행동, 사람과 교제하는 방법 등 근본적인 재검토가 필요합니다.

 

- 정리하면...?

성형 수술을받는 꿈은 형체를 바꾸는 꿈이기 때문에 메스를 사용하지 않고 주사만 받는 성형의 꿈의 경우에도 어떤 고생과 어려움을 극복한다는 자기 개혁의 상징 입니다. 앞서 언급 한 바와 같이, 자신의 의지로 성형 수술을받는 꿈이라면 글정적으로 볼수 있습니다만, 갑자기 수술을 받게되는 꿈이나 어느새 수술대 위에 있는 꿈은 예기치 않은 환경이나 상황의 급변을 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신적인 부담은 클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성형 수술의 꿈은 자신이 크게 성장 할 수있는 기회로보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