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손톱의 꿈은 경제 운과 고민의 상징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7. 18. 20:03















 꿈속에서 손톱이 부러지고, 손톱이 벗겨 지는등 손톱에 관한 꿈을 볼 수 있습니다. 꿈에서 손톱은 '경제운'을 상징합니다. 또한 네일에 매니큐어가 칠해진 손톱의 꿈은 '유혹'의 상징이며, 꿈의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이번에는 여러 가지 손톱의 꿈 관련된 해몽의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 이런 손톱의 꿈은 행운이 있다.★

a. 손톱을 자르는 꿈

 스스로의 손톱이나 발톱을 자르는 꿈은 직면하고 있는 고민과 문제를 해결될 수 있다는 길몽입니다. 만약 모든 손의 손톱과 발톱을 자르는 꿈이라면 고민과 마음을 흐리게 하는 불안이 해소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엄지손톱이나 일부분만 자른다고 해서 나쁜 꿈은 아니며 고민의 일부가 해결된다는 쪽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b. 타인에게서 손톱을 잘라달라고 권유받는 꿈

 사람 손의 손톱이나 발톱을 타인[또는 지인]에게서 듣는 꿈은 사람의 도움과 협력, 자문 등을 통해 지금까지 고통받고 있던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함을 암시합니다. 만약 특정 친구에게서 손톱을 잘라달라고 하는 경우 그 친구의 협력과 원조로 당신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c. 화려한 손톱을 보는 꿈

 붉게 또는 화려한 손톱을 보는 꿈은 경제 상황의 안정과 향상을 상징하며, 특히 건강운이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경제상황의 안정을 의미하며 불안정했던 수입이 안정권에 들어간다는 의미도 됩니다. 즉, 재운과 건강운이 좋아짐을 암시합니다.

 

d. 손톱을 손질하는 꿈

 매니큐어의 꿈과 손톱 모양을 정돈하는 꿈 등 비슷한 꿈이 있는데요. 손톱을 손질하는 건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 자신이 노력하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또한 손톱 손질이 깨끗이 되어있거나 느낀 경우 경제적 안정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만약 손톱을 연마하는 것으로 손톱이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의 불안한 정신이 온화함으로 변화하며 심신안정을 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e. 타인의 손톱을 자르는 꿈

 위의 [b]와 유사하며 타인의 손톱을 자르는 꿈은 당신이 그 사람의 상담과 힘을 빌려준다는 걸 의미합니다. 따라서 길몽 흉몽보다는 본인이 취하는 입장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친구나 연인 가족 등의 손톱을 잘라주는 꿈을 보면 당신의 협력을 통해 상대방의 고민이 해결됨일 암시합니다. 이때 본인이 느끼기에 마지못해 손톱을 잘라줬다면 사건이나 문제가 발생하기에 기분 좋게 협력해주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이런 손톱의 꿈은 주의하자.

a. 손톱이 부러지거나 벗겨지는 꿈

 실제로 일어난다면 끔찍한데요. 손톱이 벗겨지는 꿈이나 부러지는 꿈은 고민이나 문제가 납득하지 않은 채 끝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부러지는 건 손톱을 자르는 꿈과 비슷한데요. 길흉 판단 포인트는 "자신의 의지로 손톱을 잘랐나?'로 판단해주세요. 자신의 의지로 손톱을 자르는 꿈이 아니라 갑자기 손톱이 벗겨지거나 부러지는 건 고민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끝나고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직면할 거라는 의미가 되므로 경고성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b. 손톱을 씹는 꿈

 어렸을 때 습관으로 가끔씩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손톱을 씹거나 물어뜯는 건 마음에 불안과 걱정을 안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굽히지 않는 감정이 축적되어 스트레스를 만들며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해 불안함을 가진다는 의미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