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카르노신 효과 및 기본정보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3. 7. 00:42















- 카르노신 효과 및 기본정보 -

이 성분은 2 개의 아미노산, β-알라닌과 L-히스티딘이 결합된 이미다졸 펩타이드의 일종입니다. 이 성분들은 운동 능력 유지에 도움되는 성분입니다. 또한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건강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젊은 몸 만들기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카르노신의 성분인 이미다졸 펩타이드는 근육에서 생성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다양한 동물의 골격근에 널리 분포하며, 특히 참치와 가다랑어, 운동량이 많은 새의 가슴살, 닭가슴살 등의 육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금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속 100km로 수영하는 참치 가다랑어, 수천 km까지 비행하는 철새들이 휴식없이 운동을하며 날수 있는건 카르노 신의 작용에 의한 것입니다. 

 카르노 신은 그 양이 많을수록 근육이 낼 수있는 파워도 높아집니다. 최고 속도를 오래 지속시키는데 카르노 신은 크게 관계하고 있습니다. 


 근육 중에 카르노 신이 많이 존재하는 말은 달리기 시작과 동시에 거의 최고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카르노신은 에너지를 만들어 낼 때 함께 생성되는 젖산을 억제하고 피로를 완화시켜줍니다. 

 스포츠를 할 때 에너지를 필요로 할 때 바로 젖산을 억제 할 수 있는 카르노 신은 필수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육에 존재하는 카르노 신 농도는 연령에 따라 감소하기 때문에 카르노 신의 섭취는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카르노 신은 체내에 발생하는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활성 산소는 인간에게 필요한 산소의 일부가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격렬한 운동 등으로 체내에 발생하여 몸의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따라서 노화의 원인 물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르노 신은 이러한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