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보리새잎 효과 및 유효성분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9. 2. 28. 20:59















- 보리새잎 효과 및 유효성분 -

 벼과 식물인 보리의 어린 잎 부분을 보리새잎이라 말합니다. 보리 새싹은 아직 보리가 이삭이 나오기전 20 ~ 30cm로 자란 신선한 새싹을 수확 한 것입니다. 중앙 아시아가 원산지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전부터 재배되어온 작물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즙 원료 중의 하나로서 주목 받고있는 식물입니다. 


- 유효 성분은 무엇일까?

이 보리새잎에는 SOD 효소와 칼슘, 철, 아연, 칼륨, 마그네슘, 구리 등의 미네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B1, 비타민 C, 트립토판과 알라닌 등 의 아미노산 기타 식이 섬유 등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녹색색소인 엽록소가 포함되어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a.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 

 보리 새잎에 포함되어 있는 SOD 효소는 동맥 경화나 고혈압 등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맥 경화는 동맥의 탄력성을 잃고 딱딱해진 상태를 말합니다. 동맥 경화는 혈관의 노화 현상이며, 악화되면 뇌출혈이나 뇌경색 등의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됩니다. 보리새잎에 포함되어있는 SOD 효소는 동맥 경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맥 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b.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 

 보리 새잎에 포함되어있는 SOD 효소는 세포의 건강 유지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스트레스와 흡연 등으로 인해 체내에 활성 산소가 너무 증가하면 체내의 세포를 공격하고 세포 속에있는 유전자까지도 훼손 될 수 있습니다. 세포가 산화되면 노화와 각종 질병을 야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새잎에 포함되어있는 SOD 효소는 세포와 DNA를 활성 산소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고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c.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하는 효과 

 아연은 100 종류 이상의 효소에 들어있는 필수 원소로서 단백질과 당질, 지질의 대사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세포의 재생성 및 신진 대사가 느려지거나 피부와 골격의 발육*유지가 지연됩니다. 체내에서 새로운 세포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전자 정보를 전달하고, 단백질을 합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작용을 강화하는 효소로, 아연은 효소의 성분입니다. 보리 새잎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하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