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및 출력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10. 29. 09:07















필자는 대학생때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발급받았는데요. 뭐…필기는 1번에 합격했지만 실기는 5번인가 해서 합격 했지요. 타이핑이 너무 느려서요..하하:D 그래도 자격증 하나 있으니 나의 능력이 한층 올라간것같아 기분이 좋았죠.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같은경우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가령 워드3급같은경우 1급/2급/3급이 있었는데, 지금은 폐지되었기 때문에 실제 자격증이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떄 조회를 해보시면 될 듯 싶네요.

음...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는 일단 검색 포털에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http://license.korcham.net/으로 접속을 하시면됩니다.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마이페이지 접수내역 밑에 [취득내역]이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올겁니다. 로그인을 하면 취득내역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취득 내역페이지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본인이 합격한 종목이 나열되는데요. 뭐..모든게 합격된게 아니라 필기면 종목명에 (필기)이렇게 뒤에 붙여 놓습니다.

 필기와 실기 둘다 합격한 경우 필기가 안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한글확인서와 영문확인서 출력 버튼이 생깁니다. 만일 자격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한글/영문 중 선택하여 인쇄하면됩니다. 


 필자는 취득내역을 오랜만에 들어 와봤는데 컴활 2급 합격한줄은 몰랏네요. 하하:D 시간내서 1급 자격증 준비를 해볼까 생각도 드네요. 이상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