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무주택확인서 발급 준비서류는 ?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24. 23:17















주택청약종합 저축을 가입하면 청약권을 가질 수도 있고 소득공제 혜택도 있어 여러모로 좋은데요. 음..누구나 가입은 가능하지만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근로소독이 있는 사람,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의 세대주여야합니다. 

 그리고 또하나가 무주택을 중명할수 있는 서류인데요. 이 무주택확인서 발급과 준비서류는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발급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가능할까 궁금해하실텐데 결론부터 말하면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은행에 가서 발급을 받아야되는데요. 

 아무은행이나 되는게 아니고 청약통장을 개설된 은행브랜드에 가서 발급을 하시면됩니다. 무주택확인서는 은행마다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안내데스크에서 물어보거나 서류서식테이블 보면 있을겁니다.


발급하기위해 가져갈 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 있으면 되고, 주민등록등본은 동사무소나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니 미리준비해서 가면될듯 싶군요.

이 무주택확인서 발급을 하는건 어디까지나 청약통장에서 소득공제를 받기위함이니 당연한 얘기겠지만 청약통장이 개설되어있어야겠죠. 없으시다면 개설하면서 발급받으시면됩니다. 어짜피 쓸데가 있으니까요.


 매년 시행되는 소득공제 대란(..?) 금년도는 끝났지만 내년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건 어떨런지요. 여기까지 무주택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