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보건소 건강진단서 온라인 방법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24. 22:16















최근에 음식점에 취업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합니다. 이유라면 좁아진 취업문 때문인데요. 아무리 힘들어도 마음을 다잡고 힘냅시다.~! 그건 그렇고 직장에서 근무하다가 윗부서에서 보건소 건강진단서 또는 건강진단결과서를 1통 떼어오라고 하는데요. 시간이 된다면 보건소에서 가서 발급받으면 되지만 그렇지 않는경우 인터넷으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검색 포털에서 "공공보건포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래 란에 G-health 공공보건포털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거기서 아래의 "재증명발급"을 눌러봅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요. 제증명발급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지는데, 여기서 아래의 유의사항을 한번씩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머..간단하게 설명하면 공유프린터로 하면 출력이 제한 될 수 있고, 본인확인은 본인공인인증서만 된다 이런 얘기 입니다. 읽으셨다면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그럼 아래의 그림에서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읽어보시고 체크를 한 다음 "보건기관 찾기"를 통해 어느 보건소 건강진단서를 뗄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발급과 방문방급 가능여부는 검색을 해서 선택을하면 알림창으로 나옵니다. 따라서 찾아서 선택하시고, 이름과 주민등록을 기입하신다음 조회하기를 누르면됩니다.

그런 다음 본인인증으로 공인인증서 창이 뜨는데요. 인증을 하신후에는 아래그림과 유사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오른쪽에 알맞은 서류를 발급받으시면되는데요.

 수수료는 발급하는 진단서마다 다르지만 1500 - 5천원 정도 할겁니다.지금까지 보건서 건강진단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