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6가지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27. 04:00















날씨가 추운계절 또는 환절기 감기에 많이 걸립니다. 이런 추운날 차를 마시게 되면 따뜻한 기운에 몸에 돌아 감기 예방에도 좋고 목에도 좋은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종류는 나열하라고 하면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 중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몇가지를 소개하고자합니다. 



1. 쑥차

 쑥은 시골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인데요. 쑥은 수족냉증이나 배가 차가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물입니다. 그래서 쑥을 이용하여 차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2. 생강차


 생강차는 목감기에 좋은데요. 기침을 해서 통증이 있다던지 냉증을 가지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3. 대추차


 대추차는 특유의 단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차입니다. 하지만 대추에는 비타민과 철분 사포닌이 있기 때문에 혈관계에 이로운 영향을 주며 따뜻한 기운을 보충하기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4. 유자차 


 유자차는 겨울에 많이 마시는 차이지요. 주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마트가면 메인 진열대에 진열되어 있지요.하하;; 이런 유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에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자차를 따뜻한 물에 다려서 마시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겠군요.


5.마늘(또는 흑마늘)

 마늘은 알긴산이 많고 매운 성질로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물입니다. 또한 항암작용이 있는건 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마늘은 따뜻한 기운을 보충하기에 차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근래에 들어서는 마늘보다는 흑마늘을 이용한 차를 다려 마시는분이 많아지고 있지요. 마늘이나 흑마늘이나 성분에 약간 차이가 있지 주요된 성분은 비슷합니다.[어떤 차이가 있는지 연구중이기도 하구요] 따라서 둘중의 하나로 차를 마시면 도움이됩니다.


6. 계피차

 계피는 오래된 향신료 중에 하나입니다. 머..역사책이나 대항해시대[무역하는게임]라는 게임을 하면 인도지역에서 미국으로 가면 값을 높에 쳐주는 교역품이죠. 이처럼 많이 사용된 이유는 향균작용과감기 예방, 위산 과다를 줄여주고 속쓰림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특유의 향때문에 요리에서보면 잡내를 제거할때 사용되는게 계피기도 합니다. 소스에도 사용되구요. 폭넓게 사용되는 계피네요. 


 이 계피를 차로 마시면 몸이 찬 여성분들에게 도움을 주는데요. 따뜻한 성미때문에 그렇습니다.  계피차는 계피만 사용하지 않고 계피와 생강을 자주 사용합니다. 생강도 위에서 얘기했듯이 냉증에 도움을 주기에 상성이 좋습니다. 그래서 차로 마실떄는 계피와 생강가루를 따뜻한 물에 넣은다음 마시면됩니다. 단맛을 원하면 꿀을 넣으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