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얼음 얼리기 빨리 하는법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28. 01:05















여름에는 더위를 해소하기위해 밖으로 여행을 가는데요. 계곡이나 바다에서 먹는게 주로 수박이나 음료수인데 시원함을 유지시키기 위해 얼음을 많이 사용합니다. 얼음 얼리기 위해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되도록이면 빨리 얼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한번 알아봤습니다.


1. 알류미늄 호일을 사용하자

 얼음을 빨리 얼리는 방법 중에 한가지가 바로 알류미늄 호일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사용은 간단합니다. 얼음 얼릴 트레이와 알류미늄 호일을 준비합니다. 그 다음 아랫부분에 알류미늄 호일을 감싼 다음 물을 얼음 트레이에 붓고 냉동실에 넣으면 되는데요. 냉동온도에 따라 얼리는 차이는 나지만 호일을 안싼것 보다는 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이유라면 알류미늄호일을 열전도성 때문인데요. 열전도율이 높은 알류미늄 호일을 얼음트레이에 감싸게 되면, 냉기전도가 알류미늄 호일에 붙어 빨리 전도가 되기 때문에 얼음 얼리기를 빨리 할 수 있는거랍니다. 머..이런 원리를 안다면 열전도가 높은 금속 용기를 사용하면 되는데 밀폐용기라면 깨질 위험이 있으니 알류미늄 호일에 물을 붓거나 얼음 트레이에 감싸서 사용하는법을 권장드립니다.


2. 냉동실의 물건을 최소한으로 하자.

 주로 냉동실하면...친정집에서 받은 고기[또는 생선], 마늘과 고추 다진것..등이 들어 있는데요. 바로 음식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죠. 이런게 안쪽에 많이 있으면 냉기가 원할히 전달되지 않아 얼음 어는 속도가 빨라지지 않는데요. 이럴때 길(?)을 만들어주던지 정리를 해서 공간을 만들어 주시는게 얼음 얼리기에 도움이 되겠죠.


* 참고 - 야외에서는 아이스팩을 이용한다.

 음..주로 쇼핑몰에서 음식류를 구매하면 딸려나오는게 아이스팩인데요. 버리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 냉동실에 넣어 보관했다가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아이스 박스입니다. 아이스박스나 스티로폼박스에 아이스팩을 넣고 고기나 음식을 넣어 보관하면 내부의 음식물이 쉽게 따뜻해지지 않습니다.

 얼음도 마찬가지 인데요. 아이스팩에 알류미늄 호일을 감싼 얼음 트레이를 같이 보관하면 얼음이 녹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음..여행을 갈때 아이스팩을 사용하면 과일이나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시키는 좋은 방법 일 듯 싶군요. 얼음 얼리기 위해 몇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