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건전지 버리는법 수거함에 버리자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29. 01:00















작으면 엄지손가락 만한 것부터 여러 형태를 가지는 건전지입니다. 건전지는 주로 아동*유아용 장난감, 시계, 리모컨 등에 사용되는데요. 다쓰고 난 후 건전지 버리는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한번 알아봤습니다.



* 건전지가 재활용이 가능?? 고철 분리수거통에 넣으면 안된다??

 흔히 건전지는 분리수거 할때 어디로 버려야할지 고민을 할때가 있습니다. 건전지 버리는법은 무엇이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구요.:D 결론은 건전지는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 안에 있는 성분등을 다시 사용해 건전지를 만들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죠. 그 과정은 약간 복잡하긴하나 불가능한건 아니지요.

 한가지 알아야되는건 재활용이 가능하나 분리수거통에 넣으면 안됩니다. 어떤 분들은 고철/캔 통에 건전지를 버리기도 하는데, 건전지는 안에 있는게 액체이고, 화합물이긴하나 하나의 원자로 봤을때는 위험한 물질이 많습니다. 대표적인게 카드뮴이죠. 


 만일 모르고 수거를 했는데 쓰레기 소각장에 건전지가 있으면 그 안의 누액이 새면서 토양오염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소를 시키면 대기오염도 유발 할 수 있죠. 그래서 고철/캔 분리수거통에는 버리지 말아야 하며, 근처에 폐건전지/폐형광등 수거함이 있습니다. 그 수거함에 버려야되죠.

 만일 건전지 수거함이 없다면 관리사무소에 물어보면 건전지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줄겁니다. 어떤 곳은 수거함을 봉투에 넣는데가 있고 작은 통으로 수거함이 있는 경우도 있죠. 머..차이는 있으나 수거함 전면에 [폐건전지 전용 수거함]이 적혀 있을겁니다. 건전지를 수거하면 딸려오는게 형광등이기 때문에 수거함이 같이 붙어 있을겁니다. 따라서 수거함을 찾을때 폐형광등 수거함을 찾으면 그 옆에 폐건전지 수거함을 금방 찾아 볼 수 있을겁니다.:D 이상 건전지 버리는법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