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아사이베리효과 및 성분은?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19. 13:22















이번엔 아사이베리효과 및 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아마존의 원주민들이 자주 먹는 보라색과일입니다. 폴리 페놀, 칼슘, 식이 섬유,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브라질의 기적'이라 불리는 과일입니다. 여성을 비롯해 스포츠 선수 등에도 폭넓게 사랑 받고 있으며, 눈이나 피부, 혈관, 뼈 건강 등 몸 전체의 건강을 서포트 해주는 과일입니다. 이런 아사이베리효과 및 성분에 대해 소개합니다.


- 아사이베리에 포함 된 성분과 성질 

 아사이베리에 있는 주요 성분은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철, 식이섬유, 칼슘, 아미노산, 올레산,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이 있습니다.


- 안티 에이징 효과 

 일상 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그리고 배기 가스와 흡연에 의해 우리 몸에는 활성 산소가 많이 존재합니다. 이 활성 산소가 몸에 쌓이면 노화와 건강 악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안티 에이징에 효과가있는 영양소는 활성 산소를 억제 해주는 기능을 가지는 폴리 페놀입니다. 레드 와인이나 초콜릿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폴리 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드 와인에 100ml 중 150 ~ 300mg, 초콜릿은 100g 중에 800mg의 폴리 페놀이 포함되어 있지만, 그에 대한 아싸에는 100g 중에 레드 와인의 약 30 배의 4000 ~ 4500mg 폴리 페놀이 포함 있습니다. 


 게다가 항산화력을 나타내는 ORAC 값 이 매우 높고, 강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폴리페놀로 항산화력이 우수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막고 안티에이징에 아사이베리효과가 있습니다.


-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 


 아사이 베리에는 폴리 페놀의 일종 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아니진 계의 안토시아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아니진은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으로, PC 나 비디오 게임 등에 의한 눈의 피로 회복 및 경감에 아사이베리효과가 있습니다.


- 피로 회복 효과 

 풍부한 아미노산 · 비타민 · 미네랄을 함유하고있어 피로 회복에 최적의 과일로 스포츠 선수들의 사랑을 받고 왔습니다. 아사이베리가 유명해진 계기가된 축구 선수도 빈혈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의 속도가 빨라서였다고 합니다. 식욕이 없을 때나 컨디션을 무너져 있을때에도 아사이베리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