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차전자피 효능 식이섬유가많은 섬유질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15. 13:21















질경이과에 속하는 수용성 섬유질인데, 차전자피는 이뇨작용이나 변을 좋게 만들어주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차전자피 효능으로는 장 트러블을 해소 시켜주며, 변을 잘보게 도와줍니다. 차전자는 질경이 식물의 씨앗이며, 그 껍질이 차전자피인데 차전자도 좋지만 자전자피도 좋은성분이 많습니다. 

 

 

a. 차전자피란 무엇일까?

 차전자피는 서두에서 말했듯이 차전자-피 이렇게 나눠서 봐야됩니다. 차전자는 질경이 씨앗이며, 피는 껍질이므로 단어를 합치면 차전자피[질경이 씨앗 껍질]이 됩니다. 차전자피는 약재상점이나 약국에 가면 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저렴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접근이 쉬운 차전자피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판매되는 차전자피는 거의 80%가 인도산이며 그 나머지는 미국 파키스탄 지역의 제품입니다. 국산은 그리 많지 않은걸로 압니다.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변을 좋게하기때문에 미국에서는 변비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보통 건강기능식품으로 드시는게 일반적이며,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b. 성분은 무엇일까?

 차전자피 성분을 보면 섬유질과,다당류[플란타산], 식이섬유, 비타민A,C 등이 있습니다. 그리 많지 않은 성분이지만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많아 장에 좋다고 봅니다.


c. 차전자피 효능 어떤게 있나?

 위에서 계속 얘기했듯이 섬유질,식이섬유가 많아 변을 잘 보게 해줍니다. 변비나 복통,설사 등 장 트러블이 있는 분들게 좋습니다. 다음 차전자피 효능으로 비타민A를 볼수 있는데 비타민A는 시력에 좋은 성분입니다. 야맹증이나 눈의피로를 해소시키는데 좋죠. 또한 가래가 많으신분들은 자전자피를 차로 만들어 음용하면 완화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d. 차전자피 부작용은 무엇이 있나?

 변을 좋게 하는 차전자피 입니다. 하지만 장이 안좋은 분들은 변비가 있는게 아니라 장염 또는 장에 관련된 병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장폐색이 있는분들과 2-3주 동안 계속 변이 좋지 못한분들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병원을 가서 진단 받고, 그때 문제가 없다면 드시는게 가장 효율적이고 좋은방법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사람에 따라 약간의 복부 팽만감은 있습니다. 가령 가스활OO같은 음료도 이런 복부팽만을 가져다주죠. 차전자피 복용시 수분 보충을 하셔야합니다. 수분이 적다면 배에서 소리이나 복부 팽만이 크게 느끼실겁니다. 모두들 많이 드시고 쾌변하시길...파..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