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 TIP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종류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4. 00:46















이번에는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종류에 관해서 정리해봤어요. 아스파라거스의 단백하고 특유한 맛은 100g의 아스파라거스에 360mg과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 때문입니다. 아스파르트 산의 이름은 아스파라거스에서 발견된 것에 유래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에는 건강 성분이 많이 막혀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 아스파르트산,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하는 효과가있는 루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  아스파라거의 종류 

아스파라거스는 재배 방법의 차이에 의해, 그린 아스파라거스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린 아스파라거스는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에 비해 영양가가 높고, 향기와 맛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린 아스파라거스는 녹황색 채소로 분류되고 비타민과 미네랄 ( 비타민 A , 비타민 B₁ , 비타민 B₂ , 비타민 C , 비타민 E , 칼륨 , 칼슘 , 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화이트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A 이외의 영양소는 그린 아스파라거스와 마찬가지로 포함되어 있지만, 비타민 등의 함량은 그린 아스파라거스보다 총체적으로 떨어집니다. 화이트 아스파라거스는 그린 아스파라거스보다 영양가는 떨어지지만 살짝 쓴맛이있고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 피부 미용 효과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등 항산화력 가진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빠질 수없는 성분입니다. 콜라겐은 정상 피부 형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피부 조직인 진피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콜라겐은 피부결을 정돈하고 탄력있는 상태로 이끄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때 콜라겐은 비타민 C를 섭취하여 체내에서 생성이 더욱 촉진됩니다. 


-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 

이 아스파라거스의 수처에는 비타민 P라고도하는 루틴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루틴은 비타민 C와 함께 작용 모세 혈관을 강하게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하여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 뇌졸중의 예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피로 회복 효과 

이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몸의 체력을 높이고 피로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체력 강화를 담은 드링크제에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에너지와 질소의 대사를 높이는 미네랄(칼슘, 칼륨, 마그네슘)을 전신에 부드럽게 운반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작용으로 몸의 활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