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우유의 효능 주요된 3가지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8. 2. 10:05















오늘은 우유의 효능 3가지는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뼈를 강하게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을 균형있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컨디션을 정돈하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요. 

 우유는 소의 품종에 따라 종류가 달라 품종에 따라 적합한 가공법으로 가공 판매됩니다. 무엇보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 우유의 효능이 가장 클텐데요. 주로 밀가루제품과 궁합이 맞아 "우유와 빵"의 말이 어색하게 들리지 않는것도 그만큼 궁합도 좋고 선호하는 음식궁합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하는 효과 

 뼈의 강화와 뼈를 만들기위한 조골 세포의 생성에 필수적인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흡수되기 어려운 미네랄의 하나이지만, 우유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유당과 카제인 포스 펩타이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유를 마심으로 인해 효율적으로 칼슘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유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하는 효과가 있고, 자녀의 성장시 뼈의 형성과 골다공증의 예방에 연결됩니다.



-  항균 항 바이러스, 장내 환경을 정돈 효과 

 항균 작용이 있는 우유는 락토페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특징이라면 철과 잘 붙고 철 이온과 결합하지 않는 성질을 가집니다. 따라서 나쁜 박테리아에 있는 철분을 뺏어가고 적혈구에게 철분을 공급해주는 기능을 가집니다. 그래서 향균 항 바이러스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배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고 좋은 박테리아인 유산균이 많아져 장내 환경이 개선되고 배변을 개선하는 것에 연결됩니다.



-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마지막 우유의 효능으로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우유에 포함된 올리고 펩타이드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올리고 펩타이드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혈압 상승과 관련이있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