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흰색 여드름 원인 및 대처법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5. 9. 18:03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때에 많이 납니다. 흰색 여드름의 원인은 모공의 상태나 피지 분비량, 피부 관리 부족 등이 근본적인 요인으로 생각됩니다.


 흰색의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에는 여러기지 요인을 들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과잉 피지가 모공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것 부터 시작됩니다. 그렇게 되는 요인은 몇가지 들수 있습니다.


- 원인 A. 피부대사이상


 피부의 신진 대사가 나빠져 각질이 피부에 정체된 상태가 되면 모공이 막혀 결과적으로 모공에 피지가 고여 흰색 여드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의 신진대사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잘못된 스킨케어 등을 들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게 피부 트러블의 가장 큰 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원인 B. 피지의 과다 분비


 피지가 과잉 분비되면 그만큼 모공이 막히기 쉬워지므로 결과적으로 흰색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피지의 과잉 분비를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기름진 음식이나 단 음식을 즐겨 먹는 등의 식습관을 가진 사람 그리고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 호르몬 밸런스가 좋지 못한 분도 피지 분비량이 증가할 수 있어요.

- 원인 C. 모공 관리 부족


 앞서 언급한 피부의 대사이상과 피지의 과잉분비가 연관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공의 상태가 정상적이라면 피지가 막히는것도 어렵기 때문에 흰색 여드름도 자연히 줄어듭니다. 그러나 클렌징과 세안을 대충 씻는 분과 파운데이션등을 깨끗히 제거하지 않고 잠을 자는등 잘못된 스킨케어등으로 모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흰색 여드름 박테리아 등의 영향으로 붉은 여드름이 되지 않기 위해 피부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합시다. 세안제는 본인의 피부에 맞는것을 사용하며 비교적 저자극성이면 좋습니다. 비누도 거친게 있고 부드러운게 있는데 단단한 비누를 사용하여 빡빡씻는것보다 비누를 충분히 사용해서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히 사용하는게 여드름 자극을 줄이면서 피지를 제거하는 방법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