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가바 효능 및 많이 포함한 식품재료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4. 27. 09:00















이 GABA라고도 불리는 가바 효능은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로서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기 때문에 뇌와 신경을 달래 다른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고 고혈압의 예방 및 개선, 혈중 중성 지방을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장내에서 나쁜균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정장 작용 및 변비 개선,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강화 등의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가바를 많이 포함한 식품 재료


 발아 현미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같은 곡류인 쌀과 현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쌀이 발아 현미보다 가바 함유량 적습니다. 이외 식품 재료로는 쌀겨 절임*김치*낫토 등의 발효 식품이나 카카오에도 가바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초콜릿과 코코아를 먹는 것으로 가바를 충분히 섭취 할 수 있습니다.



- 가바라는 성분이 가지는 효과

 GABA라는 영양소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본래 우리 인간의 뇌와 척수 등에 많이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뇌와 척수 등 기관은 다양한 정보의 전달이나 사고에 관련된 부위이며, 


 이 성분은 뇌와 척수에서 정보 전달시 사용되는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바는 안정 상태를 전하는 신경 전달 물질로 간주되고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킨다던지 스트레스를 억제 등 심신 안정과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