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DHA 효능 및 효과는?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4. 27. 04:00















이런 DHA 효능 효과는 혈액의 중성 지방치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혈전의 예방과 해소에 도움을 주는것을 먼저들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원활하게하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하는 것은 고혈압과 동맥 경화 등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것이 심근 경색과 뇌졸중 등의 위험한 생활 습관병의 예방으로 이어지게됩니다. DHA는 뇌의 기능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부족하면 기억력 저하와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눈의 기능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DHA의 작용에 의한 효능

 DHA(도코사헥사엔산)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인 EPA(다가 불포화 지방산)은 참치*방어*꽁치*정어리 등 등푸른 생선에 공통적으로 많이 들어있는 영양소입니다. 혈액을 원활하게하고 흐름을 개선하고, 혈관이 막히는게 어려워 지는 DHA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의 식생활이 흐트러지고 영양 밸런스가 무너져 있고,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하고있는 사람은 혈액이 걸쭉한 상태인 경향이 있으므로 DHA와 EPA를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혈전을 만들지 않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뇌에 DHA의 효과

 DHA(도코사헥사엔산)는 뇌의 발달을 촉진 영양소나 머리가 좋아지는 영양분이라고도 불리며 유아의 뇌 발달에 필수적인 성분 입니다.  뇌의 정보 전달에 필요한 부분이기도 해요.  시냅스의 중요한 원료로도 사용되며 뇌에서 DHA가 충분히 충족하면 뇌 세포가 활성화되고 학습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연결하고, 사고 능력 또는 집중력 또는 '영감'등의 기능도 향상됩니다. 반대로 DHA가 부족하면 기억력의 저하에서 건망증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치매의 발병을 촉진에도 이어질 것입니다.

-시력 회복에도 효과적

 DHA는 뇌에서의 정보 전달에 대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눈의 기능과 관련이 있으며, DHA 섭취가 시력 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볼 때 눈에서 들어오는 정보가 망막과 시신경을 통해 뇌에 전달 됨으로써 시각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막히는 것을 여과하여 눈으로 물체를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뇌에서 인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DHA는 시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망막에서 얻은 정보를 뇌에 원활하게 전달하는 기능이있어, DHA를 섭취하는 것이 눈의 기능이 향상되는 등의 DHA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