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꿀의 효능 및 영양 성분

지혜로운 서고(書庫) 2018. 4. 26. 18:45















이런 꿀의 효능에는 건강면·미용면에 있어서 수많은 요소가 꼽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체내에 흡수된 후부터 재빠르게 에너지원으로 일을 시작하게 도와주는것에서 


 피로 회복이 벌꿀 등에 풍부한 칼륨이 체내의 여분의 염분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는 것에서 고혈압 예방 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꿀의 효능과 영양성분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꿀의 영양 성분

 꿀의 영양 성분꿀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은 양질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아미노산과 효소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 무척 영양가 높은 건강 식품입니다. 벌꿀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에는 비타민 B1*B2*B6*엽산 니코틴산 판토텐산*비타민 C*비타민 K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으며, 미네랄은 칼륨을 많이 포함하는 다른 나트륨*칼슘*마그네슘*인*아연*철*구리*망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꿀의 피로 회복 효과


 벌꿀의 주성분은 포도당과 과당이며, 구조가 간단한 단당류이기 때문에 체내에 들어가면 빠르게 창자 벽에서 흡수되어 혈관에 침투, 위장에 부담도 걸리지 않는 영양분입니다. 이러한 특징에서 몸이 약해져 있거나 피로가 쌓여있는 때나, 스포츠 등의 운동 후 육체적 피로 등에 대해 무척 효율적으로 영양을 흡수 할 수 있으며 빠르게 효과적인 피로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 예방에도 연결되는 꿀


 꿀에는 미네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여분의 염분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실속 효과가 높은 꿀


 아이가 감기 때 등에 기침이 자주 나오거나 좀처럼 멈추지 않느 경우 기침으로도 꿀이 유효하고 미국 대학의 연구팀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소아의 처방약보다 꿀이 더 효과적이었다는 연구 결과도 나오고 있습니다. 꿀도 좋지만 마,도라지등을 마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꿀의 효능과 영양성분에 관하여 정리해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