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하얀 눈 꿈 가능한 의미 및 심리해석

지혜로운 서고(書庫) 2023. 8. 16. 17:25















 눈의 꿈은 순수함이나 마음의 변화를 상징합니다. 눈은 대기 중의 수분이 모양을 바꾸어 지상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물이 가지는 깨끗함과 변화를 연상하기 때문입니다. 눈의 인상과 내리는 방법에 주목하면 현재의 마음 상태와 앞으로의 운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먼저 눈이 밝고 아름답다고 느낄 경우에는 당신의 마음이 정리된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조용히 내려 쌓이는 눈도 길몽으로 운기 상승의 암시입니다. 하루하루 쌓여가는 것이 있으면 결실을 맺을 날이 머지않을 것입니다. 반대로 눈이 어둡고 흐리거나 울적한 느낌이 드는 경우는 흉몽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의미 있는 눈의 꿈에서는 당신의 마음을 세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꿈을 꾸더라도 지나치게 비관할 필요 없이 마음에 솔직했을까 잠시 멈춰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상황이 해당되는 경우에는 각각의 의미를 조합해 꿈의 의미를 파악해 보세요!

 

 

 

- 목차 -

     

     

     

    - 하얀눈의 여러가지 의미란?

    1. 설경이 나오는 꿈

    꿈에서 보는 설경은 당신의 현재 마음 상태를 암시합니다. 설경의 인상을 참고로 하면 자세한 의미를 해독 할 수 있습니다. 설경이 아름다운 경우는 기력과 체력의 균형이 좋아 무엇을 하든 정력적으로 임할 수 있는 상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람이 많아 쓰레기가 흩어져 있거나 하는 등 인상이 좋지 않은 설경의 경우는 마음의 여유가 없어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때로는 적극적으로 재충전을 하여 심신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의식하면 더 좋은 결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비에서 눈이 되는 꿈

    비에서 눈이 되는 꿈은 당신이 상당한 경험을 거듭하고 초심으로 돌아와, 겸허한 마음을 되돌아 보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비는 감정과 사물의 정돈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다양한 일을 두루 경험하고 한 꺼풀 벗겨지면서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것 같아요. 베테랑과 비견되는 경험치와 초심을 잊지 않는 겸허한 마음가짐을 겸비해 존경받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징조입니다. 한 가지 일에 매듭이 지어지는 타이밍입니다 라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꿈이기도합니다. 이것은 비유하자면, "이야기의 제1장이 끝나고 새롭게 제2장이 시작된다"그런 때를 곧 맞이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에 대비하세요.

     

    3. 눈의 결정이 나오는 꿈

    눈의 결정은 눈의 꿈이 상징하는 순수한 마음이 빛을 더하는 것을 나타내며 개성을 살린 업무운과 학업운 등 운기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특히 빛나는 눈 결정의 꿈은 운기가 더 호조일 징조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행운의 사건이나 멋진 만남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색깔 있는 눈의 결정은 일이나 학업 등의 동반자를 의미합니다. 무지개색을 띄고 있는 경우는 이상으로 하는 연애의 성취를 나타내, 큰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눈의 결정이 녹아 무너져 버리는 것은 운기 저하를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잘 되고 있던 것이라도 실패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롭게 보내는 시기라고 생각하고 재충전을 하는 것도 정말 추천해 드립니다.

     

     

    4. 여름에 눈이 내리는 꿈

    여름에 눈이 내리는 꿈은 새로운 환경에 몸을 두는 것으로 지금의 자신의 좋은 면을 잃어 버리는 것은 아닐까, 라고 하는 마음의 불안을 나타냅니다. 여름은 에너지가 넘치고 활력이 넘치는 상태의 표현입니다.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대상이 필요하다라고 생각하지만 그 대상을 놓기 싫은 마음의 갈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눈앞에는 지금까지의 보통이 전혀 들어맞지 않는 새로운 세계의 문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거기에 발을 내디디지 못했습니다면, 새로운 세계를 아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세계에는 두 번 다시 돌아올 수 없을까 하는 불안이 근저에 있는 듯합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최적인 것은 무엇인지, 망설이지 않고 적확하게 저지할 수 있게 되기 위해서는 무슨 일도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세상이나 주위의 소리에 현혹되지 않고 자신을 가질 수 있도록 유의해 주세요. 그러면, 비록 어떤 세계에 발을 들여놓아도, 당신은 언제라도 자신이 바라는 장소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5. 산에 눈이 나오는 꿈

    산에 눈이 내리는 꿈은 목표목적 달성에의 길이 정체하거나 큰 곤란이 있다고 하는 상징입니다. 산의 꿈은 일반적으로 재수가 좋다고 합니다. 다만 산이 눈으로 덮인 모습이나 눈보라 등 눈이 인상에 남는다면 뛰어넘기 어려운 설산의 꿈으로서 의미를 해석합니다. 또한 산을 등산 중에 눈보라가 쳐 오는 것 같으면 운기는 하강하고 있습니다. 조난을 당했을 경우, 방향성을 잃어버리는 사태가 될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산에 국한되지 않고 설산의 꿈을 꾸면,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기다리는 시기라고 하는 꿈에서의 메세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재확인하거나 목표까지의 코스를 재검토하는 기회로 생각해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6. 눈이 많이 오는 꿈

    폭설에 휩쓸리는 꿈은 스스로는 어쩔 수 없는 큰 힘이 작용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곤란한 과제가 닥치거나 심신의 상태가 무너지거나 하는 등의 사건으로 생각대로 행동을 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너무 우울해하는 것을 조심하고 과감히 포기하거나 주위의 힘에 의지하는 등 상황의 변화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폭설에 대해 나쁜 인상이 없으면 외부의 큰 권력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지내셔도 괜찮습니다.

     

    7.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

    눈사태가 일어나는 꿈은 어려움과 시련을 의미하지만, 당신이 눈사태를 피할 수 있었는지 여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피할 수 없었던 경우 눈사태처럼 갑작스럽고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거나 해서 한동안 괴로운 상황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을 꾼 시기에는 자신의 행동이나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신경을 써 두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막거나 발생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해 봅시다.피할 수 있다면 시련을 극복하고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암시입니다기적적으로 강한 운기를 타고났기 때문에 모든 일을 열심히 해 두는 것이 상책입니다.

     

     

    8. 눈이 쌓이는 꿈

    눈이 쌓이는 꿈은 당신의 생각의 강도를 나타내고 눈의 양을 참고로 마음의 상태를 자세히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무겁게 쌓여있다면 마음도 무겁고 현재 상황이 힘들다고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언젠가 타이밍이 갖추어졌을 때는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지금은 상황이 호전되기를 기다리면서 기분 전환을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새 눈처럼 잔잔하게 쌓이는 인상이 있는 경우는 운이 좋은 상태에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이 잘 진행되거나 연인 등 사람과의 사이도 깊어질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9. 부모와 눈이 나오는 꿈

    부모와 눈이 나오는 꿈은 당신의 지식과 경험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경험자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부모는 당신에 대한 경고나, 어드바이스의 암시입니다. 현단계에서는 아직 당신의 경험치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책임있는 역할을 자청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는 암시입니다. 조금 사물에 대한 인식이 지나치게 낙관적이라고 경고를 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뭔가 계획을 세웠다면, 그것은 전망이 안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재검토해 봅시다.그 때는 혼자만 생각하지 말고 윗사람이나 선배 등에게 협력을 부탁하고 의견을 구하면 잘 될 것입니다.

     

    10. 연인과 눈이 나오는 꿈

    연인과 눈이 나오는 꿈은 지금의 좋아하는 사람이나 신경이 쓰이는 사람과는 별도로 새롭게 흥미를 끌 수 있는 인물이 나오는 암시입니다. 연인은 연애에 관한 소망이나 장래의 예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실제로 연인이 있다면, 연인 이외에 신경이 쓰이는 인물이 나타날 전조입니다. 그러나, 양자에 대해 애매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상대에게 곧 눈치채이고 어느쪽이나 잃는 경고를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나타나면, 조기에 어느 쪽을 선택할지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실에 연인이 없다면, 새로운 설렘과 만날 사랑의 예감이므로 프리 상태를 잠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 친구와 눈이 나오는 꿈

    친구와 눈이 나오는 꿈은 여러가지 일에 도전해 보고 싶다, 아직 모르는 세계를 더 알고 싶다, 라는 당신의 호기심의 표현입니다. 친구는 당신이 이해하고 있는 자신의 일면의 보여줍니다. 좋은 의미에서 무지한 저에게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고 있는 긍정적인 마음의 상태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경이 쓰이는 것이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손을 너무 많이 써 버릴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끌어안으면 모처럼의 도전 정신이 사그라져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기 위해 한 가지에 도전하겠다고 결심하면 "여기까지는 하겠다"고 목표를 세우세요. 그러면 도전하는 의욕을 유지하면서 많은 일에 임할 수 있게 되고 크게 자기를 늘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 모르는 사람과 눈이 나오는 꿈

    모르는 사람과 눈이 나오는 꿈은 내 속마음에 충실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모르는 사람은 무의식에 숨어있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평상시는 상식적인 행동이나 남을 불쾌하게 하지 않는 언동에 유의하고 있습니다만, 자신의 마음에 정직하게 살고 싶은 소망이 있는 것이겠지요. 누군가의 비판적 평가를 두려워하고 자신을 해방시킬 수 없는 갑갑감이, 당신에게 자각하지 못해도 아슬아슬한 부분까지 부풀어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파열되어 본심이 넘쳐흐르기를 기다리기보다 스스로 먼저 가스를 빼내요. 예를 들면 아무도 볼 수 없는 일기를 준비해, 장식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기분을 써 본다든가 하면, 시원해 질 것입니다.

     

    13. 눈을 던지는 꿈

    눈을 던지는 꿈은 사람을 현혹시키거나 이용하여 처세를 좀 더 자기 유리하고 편하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던지는 것은 책임을 포기하고 싶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은 하지 않고 면하고 싶다, 라는 마음의 표현을 나타냅니다. 부정하지 않고 성실하게 살아왔는데 그 보답이 없었다라고 느낄 때 꾸는 것이 많은 꿈입니다. 지금은 깜찍한 사람에 대한 질투나 동경을 품고 있거나 진지하게 사는 것은 손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을 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의 인상이 좋으면, 당신이 다소의 소악마적인 요소를 몸에 익힘으로써, 더욱 매력적이 된다는 암시입니다. 인상이 나쁘면 당신의 성실함과 정직함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암시입니다. 착한 일에는 좋은 보답이 있지만, 나쁜 일에는 나쁜 보답이 반드시 찾아옵니다. 성실하고 좋았다고 생각되는 날은 반드시 찾아오겠죠.

     

     

    14. 눈 속에서 일어나는 꿈

    눈 속에 서는 꿈은 눈이 어두운 인상이라면 고독감을 안고 좋은 인상이면 일에 대처할 힘을 비축하고 있는 상태에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파른 설산 정상에 서는 꿈은 운이 좋아 무언가 좋은 평가를 받는 암시입니다. 만약 현재, 고립되어 있는 날들에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도 안심해 주세요. 겨울은 반드시 봄을 맞이하도록 눈은 머지않아 당신이 다시 걸을 수 있는 타이밍이 찾아 온다는 것도 전하고 있습니다. 일을 진행시켜 보면, 어떤 결과가 뒤따르기 마련이죠.

     

    15. 눈 위를 걷는 꿈

    눈 위를 걷는 꿈은 향후에 대해 불안해하거나 망설임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길의 꿈은 주로 인생을 상징하지만 눈 아래의 길 상태가 불투명한 것과 눈길 자체가 걷기 어렵기 때문에 잘 나갈 수 있는가 하는 심리가 꿈에 반영된 것입니다. 노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더 열심히 해 보기도 하고 과거에 아쉬움이 있으면 차라리 잊어 보기도 하며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차근차근 해보는 건 어떨까요?

     

     

    16. 눈 위를 달리는 꿈

    눈 위를 달리는 꿈은 성공을 위해서라면 약간의 희생이나 실패를 마다하지 않고 나아가려는 강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달리기는 당신에게 기력이나 체력이 충분히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현재 당신이 무언가에 몰두하고 있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있다면, 지금은 필요이상으로 이것저것 염려하는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있는 기세를 꺾지 않도록 하고 파도를 타는 것으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가는 징조입니다. 지금 당신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노력이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지금이 바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거나 목표를 위해서 움직이기 시작할 때 입니다. 아직 움직이지 않았다면 생각보다 먼저 행동하세요.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예요.

     

    17. 눈 속을 운전하는 꿈

    하얀 눈 꿈

    눈 속을 운전하는 꿈은 운전의 좋고 나쁨을 참고하면 당신의 운기의 상황이나 사물이 착실하게 진행되는지 여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눈길을 문제 없이 운전하는 꿈은 운기가 좋아 무엇을 하든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슬립 등 운전하다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운기가 낮아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현실에서도 목표를 향해 속도를 늦추거나 때로는 멈춰서는 등의 방법으로 문제를 방지합니다. 문제가 계속 될 거라고 너무 걱정하지 말고 차근차근 해낸다면 어차피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겁니다.

     

    하얀 눈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

     하얀 눈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 그 의미는 꿈을 꾸는 사람의 감정, 상황, 경험 등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하얀 눈 꿈의 가능한 20가지 의미를 제시해보겠습니다.

    • 청결과 순수함: 하얀은 청결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하얀 눈이 꿈에 나타난다면,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청결하고 순수한 감정을 강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시작: 하얀 눈은 새로운 시작과 변화의 기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려는 의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평화와 안정: 하얀 눈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내면의 안정과 평온함을 원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요한 시간: 하얀 눈은 고요하고 조용한 시간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현실에서 고요하고 휴식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확실한 상황: 하얀 눈이 꿈에 나타난다면, 꿈을 꾸는 사람이 불확실한 상황에 처해있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정화: 하얀 눈은 감정의 정화와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감정을 정리하고 정화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숨겨진 감정의 표현: 하얀 눈이 나타난다면, 꿈을 꾸는 사람이 숨겨진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려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혼란: 하얀 눈이 풍경을 뒤덮으면서 변화와 혼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변화에 대한 불안이나 혼란스러운 상황을 겪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꿈과 현실의 경계: 하얀 눈이 꿈 속에서 나타난다면, 꿈을 꾸는 사람이 꿈과 현실의 경계를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어둠에서 빛으로: 하얀 눈이 어둠을 밝게 비추는 모습을 나타낼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어둠과 어려움을 극복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찾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통찰과 이해: 하얀 눈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통찰력과 이해가 뒤덮히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새로운 관점을 통해 상황을 이해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회상: 하얀 눈이 풍경을 뒤덮으면서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과거의 경험을 돌아보며 추억에 젖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얼음의 어려움: 하얀 눈이 꿈에 나타나면서 얼음이 땅을 뒤덮는 모습은 꿈을 꾸는 사람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희망과 변화의 시기: 하얀 눈이 나타나면서 봄철이나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나타내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희망과 변화가 다가오는 시기를 예감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마음의 순수함: 하얀 눈은 마음의 순수함과 깨끗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평온한 분위기: 하얀 눈이 내리는 풍경은 평온한 분위기와 조용한 시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평화로운 상태를 추구하거나 휴식이 필요한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환경 보호와 연관: 하얀 눈이 꿈에 나타날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환경 보호와 관련된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아름다움과 근본적인 가치: 하얀 눈은 아름다움과 근본적인 가치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꿈을 꾸는 사람이 물질적인 것보다 아름다움이나 가치 있는 것들을 중요시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희망과 열망: 하얀 눈이 나타나면서 희망과 열망을 강조하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와 열망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완전함과 미완성: 하얀 눈이 풍경을 뒤덮지 않는 경우, 꿈을 꾸는 사람이 아직 불완전한 상태이거나 어떤 일이 완성되지 않았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들은 꿈을 꾸는 사람의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꿈의 의미는 개인의 해석과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댓글